Wednesday, May 18, 2016

산호세 여름방학특집: 물놀이와 써머캠프

날이 점점 더워지고 있어요. 지난 겨울은 비가 많이 와서 반갑기도 했지만 유난히 추웠던 것 같아요. 그래서 뜨거워지는 햇살이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네요. 요즘에는 아이들과 여름에 물놀이는 어디로 다닐까 물색해보고 있답니다.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많은 엄마들이 서로 여름방학 계획을 물어봅니다. 문화답사 차 해외여행 계획을 가진 집들도 있고, 모국에 방문하는 가정들도 있습니다. 써머캠프는 어떤 것들을 등록했는지, 수영강습은 어디서 하는지, 이사가는 가정은 없는지... 등하교시 엄마들은 정보를 나누느라 바쁩니다.

몇 가지 나누면 좋은 이야기들이 있어서 이번 주와 다음 주는 포스팅을 여러개 써야할 것 같아요.

HSC/PTA 관련 포스팅을 하나 쓸 생각이고,
또 제가 사는 지역에 이슈가 되고 있는 쓰레기매립장 관련 이야기도 다룰 생각이에요.

우선 오늘은 올 여름 계획을 나눌께요.

a. 물놀이: 로컬수영장, 바다, 공원, 워터파크

올 여름 물놀이는 집 근처의 수영장 시설이 있는 스포츠센터에서 가장 많이 하게 될 것 같아요. 아이들은 최근 레슨을 받기 시작했어요. 레슨과 물놀이를 이번 여름에 병행을 해서 수영기초를 다지는 것이 목표입니다. 동네 친구들이 많이 다니는 스포츠센터라서 방학 중에도 아이들이 언제든지 수영장을 갈 수 있고 친구들과도 어울릴 수있는 곳이라 약간 비용이 더 들긴 하지만 저희는 그 곳을 선택할 것 같아요. 그리고 40분 거리 바다에도 자주 놀러갈 생각입니다. 또 근처에 물놀이 (water play)를 할 수 있는 공원들이 있어요. 지난 해에는 가뭄이 심해 절수를 했었지만 올해는 많은 공원들이 물놀이 시설을 가동한다고 합니다. 그래서 공원에도 많이 갈 생각이에요. Gilroy Garden에도 물놀이 공간이 생긴 것 아시죠?  또, Great America와 Raging Waters에도 여름에 물놀이 하러 많이 놀러 간답니다.
로컬 수영장, 바다, 공원, 워터파크들을 잘 활용하시면 시원한 여름 보내실 수 있을거예요.

b. 써머캠프:

써머캠프는 정말 종류가 많습니다. 아이들이 관심을 가진 분야에 보다 더 흥미를 불어넣어줄 수 있는 캠프를 선택하시면 좋아요. 지역 커뮤니티센터에도 다양한 써머캠프가 여름 내내 운영되고 있고, 교회, 학원들도 알아보시면 재미있는 캠프가 많이 운영되고 있음을 찾으실 수 있어요.(개인 메시지 보내주시면 구체적인 답변 해드리겠습니다)

과학: Camp Galileo를 위해서 한국에서도 여름 방학 중 이 동네를 많이 찾으신다고 들었는데, 과학 캠프로 유명한 갈릴레오 캠프도 베이지역에 운영되는 싸이트가 여러가지가 있어요. 우리 첫째도 이번에 Space Explorer 테마를 한답니다.

운동: 무용학원, 짐(Gym), 수영장, 승마, 테니스를 비롯한 운동 테마의 써머캠프도 많이 합니다.

음악: 악기를 연주하는 경우 재즈캠프, 오케스트라캠프들도 많이 하더군요. 이런 정보는 제 경우 아이 피아노학원에 벽보 붙은 것들을 보고 알게 되었어요.

연극: 연극을 좋아하는 친구에게는 지역 극장에서 주최하는 연극캠프(theater camp)도 인기입니다. 2-3동안 집중적으로 한 연극/뮤지컬 제작에 참여하고 마지막 날 부모를 포함한 관객 앞에서 공연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
그 외에도 농장(Farm)에서 진행되는 써머캠프도 있고 교회별 진행되는 여름성경학교, VBS(Vacation Bible Study)도 인기랍니다. Happy Hollow Park & Zoo에서 진행되는 써머캠프도 재미있다고 해요.

여름방학 준비 잘 하시고,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. :)

#산호세여름방학, #산호세써머캠프, #산호세물놀이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