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an Jose
- Happy Hollow Park and Zoo: 5살 정도의 아이들이 놀기에 적당하다 생각합니다. 놀이동산, 놀이터, 동물원, 동물농장이 모여있는데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 부담스럽지 않은 규모에요. 주차장도 가깝습니다.
- Children's Discovery Museum: 5살 정도까지의 아이들에게 적합한 곳이라 생각됩니다. 규모도 적당하고, 아이들 감각발달(sensory development)에 좋은 여러 코너가 있습니다. 전 이 곳에 아이들을 데려갈 때마다 어릴적 제가 좋아했던 계몽문화센터가 떠오르네요.
- Tech Museum: 산호세 다운타운에 위치한 곳인데 5살 이상의 아이들에게 좋습니다. 최근에는 아이맥스영화관에서 고래에 대한 영화를 상영했는데, 저희 첫째가 참 좋아하더군요. 겨울에는 테크 뮤지엄 앞에 공원에서 Christmas in the park를 합니다. 타는 놀이기구도 설치되고, 베이지역 학교에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도네이션 해서 진열한답니다. 놀이기구를 빼고 입장료는 없습니다.
- The Disk: 팔로알토, 마운틴뷰 사는 분들이 많이 가는데 전 아이들이 좀 더 크면 한번씩 데리고 가려고 해요. 그늘은 많지 않습니다.
- Shoreline at Mountain View: 그늘이 많지 않아 더운 여름에 가는 것은 피하지만 아이들 데리고는 가까운 곳이 최고인 듯 합니다. 너무 더운 때는 피하시고 해가 질 무렵 호수 위의 석양과 시원한 바닷바람이 너무 좋은 곳입니다.
- Racho San Antonio: 자전거를 싣고 가서 타도 좋고, 아이들과 함께 하이킹 하기도 너무 좋은 곳입니다. 이른 아침에 가면 칠면조 떼도 볼 수 있어요.
- Filoli Garden: Autumn festival에 아이들 데리고 꼭 가보세요. 너무 좋아한답니다. 그곳의 발룬티어 하는 분들 말로는 계절별로 다른 매력이 있다고, 특히 꽃이 만발한 봄에 오라고 추천하더군요.
- Vasona Park: 주말과 여름에는증기기차를 탈 수 있습니다. Christmas light 보러 꼭 가세요. 환상적인 체험이 될거에요.
- Almaden Quicksilver county park: 많은 인파를 피해 하이킹을 하고싶으시면 전 이 곳도 추천합니다. 어릴 적 부모님과 집 뒤에 동산에 주말마다 등산을 했었는데 갈때마다 그 때가 생각나는 곳이에요.
- Great America: 전 아마 올해부터 좀 더 가게 될 것 같아요. 킨더를 앞둔 첫째가 Happy Hollow를 좀 시시하게 생각하기 시작했거든요^^ 여름에 수영장에 아이들 데리고 물놀이 하기 좋다고 해요. 올해는 시즌권을 끊어 볼 예정입니다.
- Raging Waters: 이 곳도 산호세 인근의 야외워터파크로 유명합니다.
- South Bay Historical Railroad Society: 기차를 좋아하는 아이들 많죠? 산타클라라 캘트레인 스테이션 근처에 있습니다.
- Hidden Villa Farm: 로스알토스 힐에 있는 곳인데 최근에 아이들과 다녀왔습니다. 아이가 제대로 된 농장체험을 할 수 있었다며 좋아했어요.
- CuriOdyssey: 산 마테오에 있는 작은 규모의 동물원입니다. 날씨 좋은 날은 샌프란시스코 스카이라인을 볼 수 있고 자전거나 스쿠터를 가지고 가서 탈 수도 있어요.
- Palo Alto Junior Museum & Zoo: 팔로알토에 있는 아주 작은 규모의 박물관과 동물원이에요. 규모가 무척 작기는 하지만 3살 미만의 아이들 데리고 간단하게 daytrip하기에 좋습니다.
- Rinconada Pool: 팔로알토에 있는 실외 수영장인데 여름에 토들러 아이들 데리고 가서 놀리기에 좋게 되어있습니다.
Santa Cruz
- Cowell Beach: 11시 즈음 도착하면 주차하기가 비교적 수월합니다. 쿼터를 많이 준비하세요. 그리고 비치 바로 앞에 화장실, 샤워기가 있어 아이들 데리고 동선이 짧아 좋습니다.
- Lighthouse Field State Beach
- Twin lake state beach: 주말 오후에 Crow's nest 앞에 차를 한잔 하며 바다 수평선 너머 아름다운 노을과 함께 어우러지는 등대의 풍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.
- Penny's ice creamery: 해변에 가면 아이스크림이죠. 산타크루즈 다운타운에 위치한 이 곳의 아이스크림, 추천합니다.
- Roaring Camp Railroad: 숲 속을 달리는 증기기관차를 탈 수 있어요. 한번씩 토마스기차를 탈 수 있는 행사도 한답니다.
그 밖에도,
- Watsonville에 농장에서 계절별로 딸기따기, 체리 따기, 사과따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.
- Gilroy Garden
- Monterey bay aquarium
가 있습니다.
올 여름 바쁘게 보내세요~^^
#실리콘밸리
주말에 뭐하나 하고 이곳저곳 검색중이었는데, 진짜진짜진짜 감사합니다!!!
ReplyDeleteSan Francisco 인근에도 좋은 곳이 참 많아요. 베이지역은 아이들과 할 거리가 참 다양합니다. 다녀보시고 특별히 좋았던 곳이 있다거나 기대이하였던 곳이 있다면 나눠주세요. 감사합니다~
Delete